구리 72시간 숙성 삼겹살 맛집! 화적당 리뷰~!

안녕하세요! 세이입니다.

오늘은 구리 수택동 삼겹살 맛집 "화적당" 방문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다른 삼겹살집과 차별화된 맛을 느낄 수 있는 장소라고 들어서 저도 맛보고자 방문해봤습니다!

 

☎ 031-557-2878
매일 11:00 - 02:00 연중무휴 (금/토에는 3시까지 연장영업)

주차는 시장 내 공영주차장에 하면 되지만, 주말은 헬게이트이므로 차는 되도록 안 가져오는 게 좋습니다..

 

구리시장안에 있는 화적당은 처음 매장을 보았을 땐, 그냥 삼겹살집이구나- 라고 생각했었어요.

하지만 주변 지인이 말해주길 "삼겹살을 주문해서 먹으면 샤브샤브를 준데!!"라고 하더라고요.

호기심에 못이겨 지난 주말에 방문을 해봤는데요.

일단 메뉴는 간소합니다.

 

샤브샤브뿐만 아니라 해물된장찌개전골도 있어서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었어요.

저희는 "한돈숙성삼겹살" 과 "해물된장찌개전골"로 주문을 했답니다!!

삼겹살엔 된장찌개죠!! (저만 인가요?)

 

기본찬 셋팅이예요. 

양파는 물론, 명이나물과 백김치, 파절이, 샐러드까지 골고루 주시더라고요.

샐러드는 리필해서 더 먹었답니다. 후후후

 

그리고 기본양념으로 히말라야 핑크소금, 쌈장, 칠리소스 이렇게 나오는데요.

요 쌈장이 요물인 것이~ 죽방멸치와 날치알이 섞여있어서 기존 쌈장과는 다른 오묘한 맛이 있어요!

근데 이게 또 달달하니 맛있어!!! +_+

 

 

짜잔! 진짜 시워~언한 항아리에 72시간 숙성된 한돈 삼겹살이 나왔습니다. 항아리 귀욥~

손바닥만 한 크기로 잘려있어서 굽기도 편했어요~!

 

 

쌈채소는 주문할 때 따로 이야기해야 줍니다. 요렇게 컵에 담겨서 나와요. 

해물된장찌개전골은 보시다시피~ 가운데 된장이 숨어있어서 풀어주면서 끓여야 해요~!

 

다소곳하게 삼겹살을 불판 위에 얹어놓고 구워줍니다.

화력이 엄청 좋아서 금세 구워졌어요.

도톰한 고기를 적당히 익었을 때 가위로 삭뚝삭뚝 잘라주고 골고루 익혀줍니다!!

 

 

연기 때문에 뽀얗게 나왔...

요리조리 굴려가면서 구워줍니다.

새송이버섯도 먹기 편하게 한입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그 사이 해물된장찌개전골도 완성되어갑니다.

해물된장찌개전골은 해물의 깊은맛이 우려져나와서 정말 맛있었어요!! 정말 강츄!!

 

그리고 원래는 활화산 볶음밥을 먹으려고 했으나, 호기심 가득한 저의 눈을 사로잡은건 바로 된장짜글이!!!

 

 

주문하면 이렇게 주십니다.

어느정도 국물이 졸았을 때, 투척하고 샤브샤브에서 죽만들듯이 잘 섞어서 먹으면 끝!!

개인적으로 햄은 안넣는게 더 좋았을 거라고 생각됩니다만.. 뭔가 이유가 있었겠죠?

 

전반적으로 제 느낌만일진 모르겠지만 기본 반찬이 달달하게 느껴지긴 했는데, 다른 식당에서 자극적으로 짠것보단 낫다고 생각되었어요.

그리고 쌈장이 죽방멸치와 날치알이 들어가서 독특한 맛이 신선했어요.

무엇보다 고기가 아주 맛있었어요!! 1인분 더 먹고싶었는데 참았답니다...

다음에 또 가게되면 해물된장찌개전골 말고 샤브샤브는 어떤 맛일지 느껴보고 싶네요 ㅎㅎ

 

SNS이벤트도 진행중이니 식사하러 가게되면 꼭 참여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