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결제로 편리하게 이용하는 “카카오T 블루 사용법 & 이용후기

 

급하게 어딘가를 갈 때,
기차역에 가는데 기차시간에 늦을거같아서 다급할 때,
우리는 여러가지 이유로 택시를 이용하는데요.
길거리에서 택시를 잡으려고 하는데, 내가 먼저인데 다른 사람에게 먼저 간다거나 늦은시간이라 길거리에 택시가 한대도 안보일 때 등등 여러 난처한 순간들을 경험해보셨을거예요.
그 때, 혜성처럼 나타난 어플 “카카오T (구,카카오택시)
콜택시의 단점을 커버해주는 큰 장점들덕분에 아주 잘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요즘 길에 돌아다니다보니
이전에는 보이지 않았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부착된 귀여운 카카오택시들이 보여서 저건 뭐지? 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이용할 기회가 생겨서 이용을 해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T 블루 이용하는 방법과 이용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


nbsp;카카오택시, 카카오T 는 많이 들어봤을텐데, "카카오T 블루"라는 서비스가 도입되면서 기존 서비스들과 무슨차이일지 궁금했어요. 그래서 카카오T 어플에서 카카오T 블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카카오T 블루 가 뭐지? 

 - 카카오T 블루는 호출 즉시 응답하고, 쾌적하고 조용하게 이동하는 카카오T의 새로운 택시 입니다.

 

▶ 그래서 카카오T 블루를 이용하면 뭐가달라요? 

 - 어디를 가든 바로 응답! 빠르게 출발 가능!

 - 매일 청소는 물론 휴대폰 충전기가 준비되어 있음!

 - 전문 교육을 이수한 검증된 기사님이 더 조용하고 편하게~!

 - 단점은 서비스 이용료가 최대 3,000원 / 취소 수수료 2,000원이 이용료와는 별도로 부과된다는 점...

 

▶ 카카오T 블루에서 일하게 된 분들의 인터뷰 (출처-카카오모빌리티 유튜브) 

 

근무하시는 기사님들도 만족스러워하는 카카오T 블루.\

현재 서비스 가능지역이 따로 있는데, 3월 25일(수)부터 하남, 남양주, 구리까지 시범서비스 중이어서 서비스 이용료가 무료! 라고 합니다. (정식 서비스로 오픈되면 이용료를 내야해요...)

그래서 무료일 때, 이용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이용해봤습니다.

 

 

일단 카카오T 어플을 설치 후 "자동결제"서비스를 등록 해놔야 해요.

 

 

카카오T 어플 맨 아래쪽에 [내 정보] -> [결제수단 관리]에서 설정할 수 있는데,

저는 이미 카카오페이를 이용중이어서 등록된 카드들이 있었어요. 

이전 카카오택시 이용할 때도 자동결제 이용했던 분들이라면 이미 등록되어 있을거라 생각되지만, 호출 전 미리 확인해보도록 해요.

 

다시 홈화면으로 돌아와서 [택시]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내 위치를 기반으로 출발지점을 설정 할 수 있어요.

정확하지 않다면 핀을 옮겨서 지정해주면 됩니다.

 

목적지를 설정하면 해당목적지까지 이동경로와 호출 시 예상 비용을 체크할 수 있고,

카카오T 블루가 있는지, 블루가 없다면 일반택시도 호출가능해요.

 

스크린샷은 못했지만, 이후 과정을 설명하자면...

블루를 눌러 호출을 하면 1분도 안되서 징~~~하고 배정차량에 대한 정보가 뜹니다.

지도에서 차량이 오는 방향도 확인가능하고 예약된 차량번호를 확인하고 탑승하면 됩니다.

 

 

 

승차 후에는 카카오T 에서 이렇게 자세한 이용방법이 한번 더 옵니다.

자동으로 결제되니 기사님에게 요금을 지불하지 마세요!!

 

 

차량에 탑승하고 나면, 일단 예상금액이 자동결제로 되있던 카드로 결제가 되요.

 

 

목적지에 도착하면 자동결제이기때문에 따로 현금 또는 카드를 준비할 필요없이 그냥 내리면 됩니다.

nbsp;아, 기사님께 안전운전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하는것 잊지말고 합시다! ^^

nbsp;하차 후에 보면 결제 알림이 또 오는데, 이전에 결제되었던 예상금액은 취소가 되고 실제 운행요금이 청구 되는 것이죠.

 

운행중인 서비스 및 이용했던 기록들도 확인 할 수 있는데, 

택시에 물건을 두고 내렸다던가, 뭔가 이용한 이후에 확인을 해야될 때 난처할때가 있는데

이렇게 택시정보가 기록되어있기때문에 추후에 문제가 생겨도 빠른대처가 가능해요.

 

기사님 평가도 할 수 있고, 불친절했다면 다시 안만나기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탔던 기사님은 유쾌하신분이어서 5점 만점 드렸어요.

 


이렇게 편리한 카카오T 블루.

물론 기존의 카카오택시와 다를바가 없잖아?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분명 계실거라 생각되요.

 

저의 이용해본 느낌으로는

 

1. 배차가 빠르다. 

기존의 카카오T 에서는 길게기다리면 5분.. 10분.. 

집에서 준비 다 하고 택시 콜하면 기다려야되고... (안 잡히거나, 멀리있는 차가 배정됨)

5분정도면 준비 끝날거같아서 미리 콜해두면 기사님이 미리와서 기다리고...

정말 어느장단에 맞춰야될지 몰랐는데, 카카오T 블루는 콜하고 1분도 안되서 배차가 되고

택시가 내 위치까지 오는데 3분? 정말 가까운 곳에 있는 기사님을 배차해주더라고요.

지하철시간 10분 남기고 바로 탑승가능해서 가까스로 안늦었어요. Goooooooood~!!!!

 

2. 기사님이 친절 

위 유튜브에서도 그렇고, 고정수입이고 사납금의 여유가 없다보니, 기사님들이 더욱 마음의 여유가 있어보였어요.

기본요금이 얼만지 궁금해져서 이것저것 여쭤봤는데, 호탕하게 웃으시면서 말씀해주시더라고요. 

 

한번이용해서 그걸 어떻게 아냐?! 라고 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최근 저희 어머니의 경험담을 이야기 해볼게요.

 

nbsp;저희 어머니께서 최근 택시를 탄적이 있는데, 기사님이 마스크도 안쓰고 계셨고,

어머니께서 마스크 쓰시라고 여분을 한장 드렸는데도 안쓰겠다고 하셨다는거예요. (너무나도 충격!!)

그 기사님의 건강뿐 아니라 이용하시는 분들께도 심리적 안심을 주기위함인데 참 이런분이 계시다니...

 

3. 새 차! 라서 깔끔 

엄청 깔끔하게 되어있고, 차량문에도 소독과 세차를 자주 한다는 메세지를 붙여놓아서

이용객들이 더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두셨더라고요.

 


단 하루. 단 한번 이용해보았지만, 첫 느낌이 쭉- 간다잖아요.

카카오T 블루 너무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가능해서 좋았어요!

 

귀여운 택시 카카오T 블루!

하남, 남양주, 구리지역분들은 서비스이용료 없을 때 꼭 한번 이용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