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동부화재) 보험료 청구하기 (feat.참좋은치아사랑보험1804)


안녕하세요. 세이입니다.
약 15년 전에 씌웠었던 앞니가 언젠가부터 너무 콕콕 쑤시고 시리더라구요. 엄청! 뭘 못 먹을만큼..
그래서 자주 방문했던(?) 치과에 갔는데요.

치석제거하면 괜찮을 수 있다고해서 일단 치석제거만 했었어요.
그런데 그것도 잠시… 아무래도 안되겠어서 다시 방문했더니 신경치료를 다시 하면서 다시 씌우자고 하더라구요.
오랜기간 씌워져 있는 경우에 간혹 안쪽에서 상했을 수 있기 때문이라네요.!
그래서 약 1달여에 걸쳐서 3회의 신경치료 후 씌우기까지 완료했답니다.

 


솔직히 치아보험이 없다면 치과진료는 엄두도 못냈을거에요. 너무너무 비싸.. ㅠ.ㅠ
잘 관리한다고해도 언젠가는 방문하게 되는게 치과라서 저는 치아보험을 들어놨었어요.

이전에 Chubb 치아안심보험 1904를 이용했었지만, 지난번에 타먹고 바로 해지해버렸어요..
그러다가 실비보험을 들어둔 DB손해보험의 치아보험인 “참좋은치아사랑보험1804“를 가입해두었어요.
(가입한지 오래 됐어요.. 치료 다하면 해지할랬는데 자꾸 미루다보니..)

혹시나 Chubb 치아안심보험 1904가 있어서 청구해야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Chubb 치아안심보험 1904 보험금 청구하기

 

치아보험금 청구하기 - 1. 구비서류 및 청구방법 (Chubb 치아안심보험 1904)

요 근래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받아보셨을거예요. "ㅇㅇㅇ고객님~ ㅇㅇ카드 이용해주셔서 감사하고요~ 이번에 좋은 소식이 있어서 연락드렸습니다." 로 시작해서 결론은 여

yewon-sei.tistory.com



참고로 DB손해보험의 ”참좋은치아사랑보험1804“는 씌우기치로(크라운치료)의 경우,

가입한지 1년이 넘어야 100%보상이된답니다. (참고!)

자 이제 보험금 청구부터 보험금 수령까지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할게요!

 

 

 

보험금을 청구하기전에 미리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되는지 알아봐야하는데요.
필요서류는 “보험금청구 서류 안내” 에서 확인가능답니다!
특히나 치아보험의 경우, 치과진료기록서 외에도 추가적으로 치과에 작성해달라고 요청해야되는 서류도 있어요!

치과에 가서 보험서류 떼러 왔다고하면 무슨 양식 가져오라고 알려줄거예요. 보험사마다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세부진료내역서가 필요합니다!



아래 링크로 치아보험전용 치료확인서 파일을 첨부해둘게요 :)

DB 치아보험전용 치료확인서 다운로드받기

 

반응형

 

서류를 준비했다면, 스캔 팩스 필요없이 쉽게 DB손해보험의 모바일 어플로 보험금청구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어플에 접속하자마자 딱 가운데에 “보험금 청구하기” 메뉴가 있어서 눌러주었어요.

보험료를 내고 있던 본인이 다쳤기 때문에 본인을 선택합니다.

 

청구유형을 선택하라고 나오는데요.
여기서 저는 신규접수를 선택했습니다.
혹시나 나중에 같은 증상으로 내원했다면 “추가접수”
서류가 부족하다고 연락을 받았다면 “추가서류접수” 를 눌러주면 됩니다.

 

 

 

각각의 항목을 입력해주면 되는데, 제일 난감했던게 사고내용…
대략적으로 작성해도 괜찮습니다. 이상하면 보상담당자가 전화할거에요.. (ㅋㅋㅋ)



 


다 입력하고나면 설계사에게 알릴거냐고 나오는데, 저는 혹시몰라서 발송했습니다.
저도 몰랐던 도움이 필요할지도 모르잖아요..? 하하하!! 발송하지 않아도 상관없긴 한거같습니다.


입력한 내용들 쭉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사고내용 ^^.. 간단하죠? 이렇게 간단하게만 작성해도 괜찮아요. 

청구서류제출을 누르면 서류 준비한거 맞는지 확인창이 나옵니다.
서류가 다 준비된 상태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예”를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서류를 카메라로 찍어서 올릴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한장한장 글씨가 선명하고 잘 보이게끔 찍어주면 접수가 끝이 납니다!!


잘 접수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알림톡도 와요.



보상담당자가 정해지면 아래처럼 보상담당자 연락처와함께 알림이 옵니다.

 

 


다음날 아침에 보상 진행과정이 궁금해서 들어가봤는데, 별건 없더라고요.

 

 

실비보험까지 함께 있다보니, 제가 들어둔 보험들을 다 확인해서 보상금을 책정해주십니다. 자동으로!! (넘 좋습니다!)


담당자 배정 후 다음날 바로 보험금이 나왔는데, 평균 2-3일정돈 걸리는거 같더라구요. (다른거 청구할때는 늦게나왔어요 ㅡ.ㅡ)


이렇게 손쉽게 핸드폰하나로 보험금을 청구해보았습니다. 너무 쉽죠? ^^
치아보험 뿐 아니라 DB손해보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면 되니까요.
아플땐 참지말고 병원가고! 병원갔으면 보험금 타먹고! 하자구요~
물론 안아픈게 최곱니다!!! ;-)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칠게요!!
모두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