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원을 어떻게 하지? - 카카오페이증권 계좌개설

지난번 포스팅에서 적금을 시작한 이야길 했어요.

 

> 지난이야기 보고오기 <

 

적금을 시작했어요! (작년부터...)

사회초년생은 아니지만, 나름 YOLO족으로 돈 버는 족족 써버린 세이입니다. (부끄 //////) 이제 슬슬 돈을 모아야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작년부터 적금을 시작했는데요. 오늘부터 작년에 든 적금 소개부..

yewon-sei.tistory.com

물론 작년부터 시작한 상품에 대한 짧은 내용이었죠.

이번엔 이제 곧 1년짜리 상품이었던 코드K자유적금 상품이 만기가 되어서,

이 돈을 어떻게 또 운영할지 고민에 빠졌어요.

 

매달 10만원씩 적금을 넣었던 코드K자유적금. 

추가로 20여만원을 더 넣은터라 약 150만원정도가 들어올 예정이예요. (뿌듯)

 

이 돈을 어떻게 잘 불려나갈지!!

기초자산이 되는 부분이라서 신중하게 선택을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여러가지 상품을 검색해봤지만, 코로나19로 금리가 확 떨어져서 맘에드는상품이 없었어요.. ㅠㅠ

고민을 하던중에 발견한건 카카오페이 이벤트 상품!!

 

 

 

 

 

 

오잉?! 연 5% 라고?!!

 

카카오페이에서 카카오페이증권계좌가 생겨나면서 계좌를 개설하면

매주 돈이 쌓인다! 펀드 투자 서비스 바로 이용 가능하다! 요런 혜택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마치 매일 돈이 쌓이는 CMA와 비슷하네요!

 

 

 

 

 

 

평소에 지인들과 더치페이를 할때 자주 이용하던게 카카오페이였는데,

간단하게 증권계좌로 전환하기만 하면 된다고 하니까 솔깃!!

게다가 연 5%! (1만1원~100만원이내) 추첨 이벤트도 있다고 하니까 바로 만들어버렸어요!!

예금자 보호도 5천만원까지 된다고 하니 안할이유가 없었어요!

 

 

 

 

 

 

만드는 방법까지 간단!! 신분증만 옆에있다면 5분안에 개설 완료!!

 

이벤트로 3/27까지 완료 시, 추첨 5만명에게 5천원 뽀너스~!

매주 월요일에 일주일 평균잔액을 계산해서 최대 100만원까지 5%의 이율을 적용해준데요!!

 

 

 

 

 

 

가입한지 아직 일주일도 안되서 이자받은건 없지만..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들어가보면 저렇게 금액과 계좌번호가 나와요.

 

예전에 카카오페이에 돈이 부족하면 연결된 계좌에서 바로 이체됐는데,

그 기능도 살리면서 연결된 계좌가 아니라 다른 계좌에서도 카카오페이증권 계좌로 입금가능하게 바뀌었어요.

 

말 그대로 CMA 통장과 동일한데,

기본금리는 1.1% , 5월 31일까지는 3.9%를 추가해줘서 5월 31일까지만 5%!

몇달 안되지만 그래도 5%의 이익을 놓칠순 없죠!!

6월에 다른 적금을 알아봐야겠네요. 후후후

 

최대 100만원까지 5%라서 나머지 금액은 또 어떻게 관리할지...

또 고민에 빠졌습니다...

 

- 3월 16일(월) 업데이트 -

실제 이윤이 붙었네요

실제 100만원을 계속 넣어뒀던건 아니고, 조금 쓰기도 했어요 ㅎㅎ
일주일에 약 5백원이라니~

약 10주 남았으니 5천원정도 예상됩니다!! 유훙~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